콘서트·뮤직페스티벌 등 공연 유치… 26일 접수 마감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는 '고양종합운동장 대관 공모 사업' 공고를 시작했다.
13일 시는 대중음악공연, 뮤직페스티벌 등 유료관람권을 발행하는 전문 공연행사를 대상으로 고양종합운동장 대관 시 대관료 감경, 사용수수료 인하, 행정 협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공모사업 설명회 현장. [사진=고양시] 2024.02.13 atbodo@newspim.com |
공고 기간은 13일~2월 25일이며, 고양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공고문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획사는 필요서류를 구비하여 26일 오후 2시~6시 고양시청 문화예술과 방문, 접수하면 된다.
주요 평가 기준은 ▲공연의 흥행성 ▲단체의 수행능력 ▲행사 규모 ▲안전 및 민원관리 대책 등이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일정 별로 우선협상대상자가 결정된다. 선정된 사업자는 이후 고양종합운동장 관리주체인 고양도시관리공사와 세부 협의 및 대관 계약을 체결한다.
시 관계자는 "고양 관내 공연 인프라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시범 사업에 유력 기획사, 방송사 등 관련 업계에서 보내주는 관심과 호응이 뜨겁다"며, "올해의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고양시에 우수한 공연을 더 많이 유치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