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부 저변 확대·잠재력 우수선수 발굴 육성 목표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2024 고양컵 축구페스티벌이 고양종합운동장 등 고양시 6개 축구장에서 6월 29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고양시체육회와 고양시축구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고양특례시가 후원한다.
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고양컵 축구페스티벌 입장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2024.05.28 atbodo@newspim.com |
고양시 중등부 축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잠재력 있는 우수선수들을 발굴·육성해 미래 한국 축구의 주역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2010년부터 개최해 왔다.
이번 고양컵 축구페스티벌에는 고양시 관내 학교 엘리트 축구팀을 포함해 100여 개 팀이 참가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이 고양컵 축구페스티벌 표창장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전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2024.05.28 atbodo@newspim.com |
여자부는 풋살 경기로 진행하며 초등학교 9개 팀, 중학교 11개 팀, 고등학교 2개 팀이 참가한다. 남자부는 축구 경기로 진행하며 중학교 32개 팀, 고등학교 27개 팀이 참가한다. 학교 엘리트팀 20팀은 별도로 경기를 진행한다.
지난 25일 개최된 고양컵 축구페스티벌 입장식에 참석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컵 축구 페스티벌이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를 책임질 꿈나무들에게 우수선수로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대회에 참가한 모든 선수가 부상 없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