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주도형 네트워크 헬로우 가평넷 구축' 주제 발표
[가평=뉴스핌] 한종화 기자 =가평군이 2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경남연구원이 공동 주최한 2024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가평군 청사 전경. [사진=가평군] 2024.08.03 hanjh6026@newspim.com |
군은 이날 '주민주도형 네트워크 헬로우 가평넷 구축'을 주제로 지역 공동체 간의 상생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발굴 및 공유 활동을 통해 지역 순환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민과 관의 협력을 통한 활동 사례를 발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앞서 군은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에서 헬로우 가평넷 사업추진 결과 주민주도의 마을공동체 생태계 조성, 주민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자립성 향상 등의 성과를 거둔 점등을 인정받아 마을공동체 우수사례로 선정돼 경기도지사상을 받았다.
서태원 군수는 "이번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은 군민과 군이 함께 머리를 맞대 지역사회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적극 실천해 얻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민선8기 공약사항 적극 추진을 통해 보다 많은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군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대회는 전국 148개 기초지자체가 공모한 353개 사례 가운데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186개 사례를 대상으로 열띤 경합이 펼쳤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