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시는 청년 구직자를 위해 '청년 취업성공' 과정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구직 과정에 필수적인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며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강화한다.
오는 3월 10일부터 4월 11일까지 파주시 일자리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청년 구직자와 대학 및 특성화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총 12시간으로, 집합교육과 개별 상담으로 나눠 체계적으로 구성된다.
[사진=파주시] 2025.02.03 atbodo@newspim.com |
참가자들은 자신의 강점 찾기, 최신 채용 동향의 이해 등 기초적인 취업 준비부터 챗지피티(GPT)를 활용한 기업 및 직무 분석, 스타(STAR) 기법 활용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심화 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맞춤형 상담을 통해 목표설정과 목표기업 연계 등도 가능하다.
신청은 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접수 받는다. 선착순으로 15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누리집 또는 파주시 일자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이이구 일자리경제과장은 "고용시장의 이중구조로 인해 구직을 단념하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적합한 취업전략과 기술을 습득해 성공적인 취업의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