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시는 시민들의 편리한 공공체육시설 이용을 위해 온라인 예약 가능한 시설을 확대하며 공공체육시설 누리집을 전면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에는 축구, 수영, 테니스 등 5개 종목의 31개 구장만 예약 가능했지만, 개편 후 파크골프, 야구, 풋살, 탁구 등 총 15개 종목, 88개 구장으로 확대됐다. 이로써 시민들은 더욱 다양한 체육시설을 온라인으로 쉽게 예약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민간위탁 시설을 포함한 관내 모든 공공체육시설의 정보를 종목과 위치, 사진 등으로 제공한다. 무료 개방시설과 유료 시설 모두에 대한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시민들이 더욱 쉽게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 |
[사진=고양시] 2025.03.25 atbodo@newspim.com |
특히 공공체육시설의 예약은 클릭 한 번으로 대관 신청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이 구축됐다. 기존의 별도 대관 신청 게시판으로의 이동이 필요했던 번거로움을 없앴다. 민간위탁 시설은 해당 시설의 누리집으로 바로 연결돼 대관 신청의 편리함을 높였다.
이은숙 체육과장은 "이번 누리집 개편으로 시민들이 더욱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며 "체육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