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15일까지 개최…글·그림 부문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축산물품질평가원은 미래 자원으로서 곤충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대국민 공모전 '내가 만약 곤충 상점의 주인이라면?'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에서 곤충을 자연스럽게 접하는 기회를 통해 곤충에 대한 작은 호기심을 곤충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이해와 흥미로 확장하기 위해 진행된다.
공모전은 다음 달 15일까지 개최되며 '그림'과 '글' 두 부문으로 구성된다. 그림 부문은 상점의 대표 곤충 상품 모습을, 글 부문은 상상 속 곤충 상점의 이름과 홍보 문구를 제출하면 된다.
![]() |
'내가 만약 곤충 상점의 주인이라면?'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축산물품질평가원] 2025.07.17 plum@newspim.com |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아이디어와 시선으로 곤충산업의 가치를 탐색하고 표현할 수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공모전 안내 카드뉴스 등의 자료를 곤충산업 블로그 인색토리 등 누리소통망에 함께 올려 참여자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시상은 9월 중 진행되며, 글과 그림 부문을 통합해 가장 우수한 작품에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80만원이 수여된다.
또 그림과 글 부문에서 각 5작품씩 총 10작품을 선정해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을 수여하고, 전체 참가작 중 20작품에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발송할 예정이다.
박병홍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만큼 여름방학을 활용해 온 가족이 우리의 작은 친구 곤충을 친근하게 경험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plu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