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개사 직접 채용·20개사 간접 채용
구직자 맞춤형 지원 서비스 제공
[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김해시는 지역 우수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 취업 지원을 위해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김해체육관에서 '2025 김해시 내 꿈을 잡(JOB)아라'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 |
| 2025 김해시 내 꿈을 잡(JOB)아라' 채용박람회 포스터 [사진=김해시] 2025.11.05 |
이번 행사는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고용복지+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동부지사, 김해상공회의소, 관내 노인·여성일자리센터, 인제대, 가야대, 김해대 등 유관기관이 협력해 진행한다. 박람회에는 케이피항공산업㈜, ㈜휴롬, ㈜빙그레 김해공장 등 51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 중 31개사는 직접 채용을, 20개사는 간접 채용을 진행한다. 참여 기업은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 상담을 실시한다. 구체적인 구인 정보는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직자들은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취업 타로, 퍼스널컬러 진단, 전문가 이력서 컨설팅 등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유관기관 홍보 부스도 운영해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학력과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력서와 신분증을 지참하면 현장 면접에 바로 응할 수 있다.
박종환 김해시 경제국장은 "관내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박람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