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배송 서비스 신청하면 일괄 적용됐던 5% 할인 혜택 축소
다음달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적용...와우클럽회원 할인 혜택은 강화
[서울=뉴스핌] 남라다 기자 = 쿠팡이 다음달부터 일반 회원에게도 일괄적으로 적용했던 정기배송 할인 혜택을 축소하기로 했다. 그 대신 유료 멤버십 회원인 로켓와우클럽 회원에 주어지는 혜택은 오히려 늘리기로 했다. 매월 회비 2900원을 내는 회원에게 더 큰 혜택을 주겠다는 '선택과 집중' 전략이 엿보인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 15일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 12일부터 일반 회원이 이용했던 정기배송 일부 품목의 할인 혜택이 종료될 예정이어서 사전안내 드린다고 공지했다.
![]() |
| 쿠팡 홈페이지 공지문 갈무리. 2020.07.17 nrd8120@newspim.com |
기존 할인 혜택 종료 시점은 다음달 12일부터 10월 7일까지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쿠팡의 정기배송 서비스는 고객이 배송 주기를 설정하면 그 시기에 맞춰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정기 서비스를 신청하면 1개를 이용하더라도 5% 상시 할인 혜택이 주어졌고 3가지 이상 구매할 시 10% 할인이 적용됐었다.
하지만 다음 달 12일부터는 일반 회원이 정기배송 서비스를 신청해도 모든 품목이 아닌, 정해진 일부 품목에 한해 5%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것이다. 3가지를 구매할 때 주어지는 10% 할인 혜택은 기존에 5% 할인 대상 품목에 한해 적용된다.
쿠팡 측은 일괄적으로 적용됐던 5% 혜택이 사라지는 품목 수가 몇 개인지는 확인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다만 쿠팡은 할인 종료 앞두고 고객에 문자로 이 같은 사실을 안내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정기배송을 받는 고객들의 경우에는 쿠팡 홈페이지에서 들어간 뒤 마이쿠팡-정기 배송관리 페이지를 통해 본인이 신청한 정기배송 서비스 품목이 할인 혜택이 종료되는 품목에 포함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반대로 쿠팡은 유료 멤버십 회원인 로켓와우클럽 회원에 대한 할인 혜택은 강화하기로 했다. 충성고객을 늘리기 위해 혜택 강화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와우클럽회원은 정기배송과 무관하게 와우회원 전용 품목을 사면 추가로 3~5%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에 대해 쿠팡 관계자는 "쿠팡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더 주겠다는 취지"라며 "정기배송 서비스에 일괄 적용했던 5% 할인 혜택 품목이 줄어들지만, 정기배송 서비스는 그대로 유지된다"고 말했다.
nrd8120@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