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8일 오후 2시 30분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초등교원 37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단위학교 교육과정 설계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내년 초등 3·4학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과 1~4학년 대상 '진로연계교육'의 내실 있는 편성·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부산교육청이 8일 오후 2시 30분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 단위학교 교육과정 설계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사진은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뉴스핌DB] 2022.09.27 |
시교육청은 학교 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현장 적합도를 높일 사례를 중심으로 연수 운영에 나선다.
연수에는 교육부 선도 교원들이 강사로 나와 '학교자율시간 편성·운영 이해 및 실제', '진로연계교육 편성·운영 이해 및 실제'를 주제로 강의한다.
참가자들이 사전 제출한 '학교자율시간'과 '진로연계교육' 편성·운영과 관련된 질문에 답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 간 소통하며, 교사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하윤수 교육감은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앞서 교사들의 이해도와 운영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