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50포·마스크 1900장 기부…어려운 이웃에 큰 힘
[의정부=뉴스핌] 신선호 기자=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신곡‧송산권역국장 이영재)는 의정부시 궁도협회가 협회장 및 용현정 사두(대표 관리자) 이취임식에서 쌀 50포(총 540㎏)와 마스크 1900장을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의정부시 궁도협회는 전통 무예인 궁도를 사랑하는 지역 주민들이 모여 궁도의 보급과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 단체다. 산하 정(亭)인 용현정은 궁도 교육과 전통문화 계승의 중심지로 자리 잡고 있으며, 협력과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 |
최원영 제4대 의정부시 궁도협회장이 취임해 지역사회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
지난 9일 열린 이취임식에서는 민병길 제3대 협회장이 임기를 마치고 자리에서 물러났으며, 최원영 제4대 협회장이자 제11대 용현정 사두가 새롭게 취임했다. 민병길 전 협회장은 재임 기간 궁도의 발전과 협회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으며, 참석자들은 그의 헌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 회원들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축하 화환 대신 쌀을 준비했다. 기부된 쌀은 송산권역의 복지관과 경로당, 저소득층 가정 등에 전달돼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예정이다.
최원영 신임 협회장은 "궁도의 보급과 전통문화 계승은 물론,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적극 실천하겠다"며 "앞으로도 협회가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해 소외된 이웃을 돕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영재 권역국장은 "궁도협회와 용현정의 이번 기부 활동은 지역사회에 따뜻한 울림을 전하는 모범적인 사례"라며 "최원영 협회장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한다. 이러한 나눔 활동이 지속돼 지역사회의 밝은 변화를 이끌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