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혁신 이끄는 사회적경제 첫걸음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시는 '2025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기본과정)' 교육생 30명을 오는 2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가 정신과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창업 교육을 제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지속 가능한 경제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창업 희망자들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혁신을 촉진하는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교육 과정은 3월 6일부터 4월 8일까지 총 10강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어울림센터 교육장 에이(A)에서 진행된다.
특히 3월 25일에는 사회적경제기업 현장 탐방 일정이 포함돼 교육생들이 실제 사회적경제 기업 운영 사례를 체험할 수 있다.
![]() |
[사진=파주시] 2025.02.12 atbodo@newspim.com |
주요 교육 내용은 사회적경제 기업가 정신,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 이해 및 정책, 사회적경제 현장학습, 지역자원 활용 방안, 사회적경제 기업가와의 만남, 법인설립 등이 포함된다.
본 과정을 80% 이상 수료 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증이 발급되며 '2026년 파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 공모 신청 자격이 부여된다.
참여 희망자는 파주시청 새소식 게시판을 참고해 이메일 또는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