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코(ARKO), 2025년 원로예술인공연지원사업 18일까지 공모 접수
단체당 최소 2천만원부터 최대 5천만원 지원
[서울=뉴스핌] 최문선 인턴기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아르코)는 원로예술인의 활동을 지원하고 온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예술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2025년 원로예술인공연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최문선 인턴기자 = 2025년 원로예술인공연지원사업 공모안내.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5.04.07 moonddo00@newspim.com |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해 국민체육진흥기금으로 진행되는 보조금 지원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기초 공연예술 분야(연극, 뮤지컬, 음악, 무용, 전통)중 원로예술인이 참여하는 공연을 위한 실행 역량을 갖춘 예술단체이다.
지난해에는 총 22건의 공연이 선정되어 지원된 바 있으며, 올해는 원로예술인의 참여 비율을 확대하는 등의 기준 개편을 통해 더 많은 원로예술인에게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병국 아르코 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공연예술 활동을 이어가고자 하는 원로예술인들이 자신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쳐 우수한 공연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 접수는 오는 18일 오후 6시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르코 누리집의 공모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onddo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