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등 다양한 수수료 면체 통장
주요 외국통화 환율 80% 우대, SMS 통지 수수료 면제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1일 외국인 고객 전용 신상품 'IBK BUDDY' 통장과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외국인 고객에게 보다 친근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1일 외국인 고객 전용 신상품 'IBK BUDDY' 통장과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IBK기업은행]2025.04.21 dedanhi@newspim.com |
'IBK BUDDY 외국인통장'은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등 다양한 수수료가 면제되는 입출식 통장이다. 또한, 주요 외국통화(USD·JPY·EUR) 환율 80% 우대와 전월 50만원 이상 입금 시 SMS 통지 수수료 면제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IBK BUDDY 카드'는 6대 생활 영역에서 이용 시 할인 횟수에 제한 없이 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1만원의 통합할인한도도 적용된다.
기업은행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다음 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에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1만원을 지급하는 추첨과 갤럭시 S25(256GB) 제공이 포함되어 있다.
'IBK BUDDY 외국인통장'과 'IBK BUDDY 카드' 가입은 기업은행 영업점이나 외국인 전용 모바일 뱅킹 서비스인 i-ONE Bank Global을 통해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자체 설문조사와 간담회 등을 통해 고객의 금융 니즈에 맞춘 신상품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금융 접근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