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과 보육팀, 지속 가능한 보육도시 조성
북면 개발팀, 세월교 차단시설로 주민 불편 해소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창원시는 8일 시청 시정회의실에서 '이달의 우수공무원' 표창식을 열고, 시정 주요 시책과 역점사업 추진에 뚜렷한 성과를 낸 공직자들을 격려했다.
![]() |
장금용 경남 창원시장 권한대행(오른쪽 두 번째)이 8일 시청 시정회의실에서 시정 주요 시책 및 역점사업 추진 등에 뚜렷한 성과를 거둔 수상자에 대해 '이달의 우수공무원'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창원시] 2025.08.08 |
이번 선정자는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도시 조성에 기여한 아동청소년과 보육팀 ▲북면 신천천 일대 세월교 원격 차단시설 설치 등 재난 방지와 주민 불편 해소 사업을 추진한 의창구 북면 개발팀 ▲민·관 협력체계 구축으로 재난 공동 대응 기반 마련 및 '웅남 안전 히어로즈' 출범에 힘쓴 성산소방서 웅남119안전센터 박민성 소방경이다.
아동청소년과 보육팀은 지역 내 보육환경 개선을 통해 가족 친화적 도시 이미지를 강화했으며, 북면 개발팀은 주민 안전 확보와 생활 편의를 위한 인프라 확충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박민성 소방경은 민간과 긴밀히 협력해 재난 대응 역량을 높이고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이번 표창은 창원시가 시민 중심 행정을 구현하고 산업계 및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안전·보육 분야에서 가시적 성과를 낸 점을 부각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장금용 창원시장 권한대행은 "시민을 위해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공직자가 있기에 창원시가 발전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 체감 행정서비스 제공에 기여하는 우수공무원을 지속 발굴하고 격려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