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곰탕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빨간곰탕집 탕이오' 홈페이지> |
[뉴스핌=정상호 기자]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곰탕 맛집을 소개한다.
4일 방송되는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의 '미식발굴단' 코너에서 곰탕 맛집을 찾아간다.
첫 번째로 소개되는 맛집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이도곰탕'이다. 이곳은 깔끔한 맑은 곰탕이 주메뉴다.
이곳은 세종대왕 18대손인 한의사분이 만든 비법으로 3대째 이어지고 있는 한식당. 강남구청이 지정한 모범업소다.
다른 곰탕과 달리 국물이 투명하지만 깊이 있는 진한 맛을 자랑한다. 살코기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다. 1등급 한우의 우설, 눈두덩, 볼살이 들어있는 수육과 수육 후에 추가로 먹을 수 있는 장국수, 장죽도 별미다.
두 번째 맛집은 전라북도 완주군 이서면에 위치한 '빨간곰탕집 탕이오'다. 이곳은 빨간 국물의 곰탕이 인기다.
박병학 조리명장의 50년 손맛을 자랑하는 곳으로 국내산 한우만 사용해 매일 아침부터 저녁까지 24시간 고아낸다. 뒷맛이 깔끔하고 얼큰하다. 육수에 사태, 곱창, 허파, 양을 넣어 더욱 진하다. 빨간곰탕을 못 먹는 사람을 위해 하얀곰탕도 제공된다.
마지막 맛집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에 위치한 '원조장작불곰탕'이다. 이곳은 꼬리곰탕 전문점이다.
쉬지않고 장작불을 때며 사골을 끓이는 곳으로, 커다란 가마솥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시원하고 깔끔한 육수로 특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뿐만 아니라 포장할 경우 4인분을 2인분 가격에 사갈 수 있다.
한편,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는 4일 오후 6시30분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 기자(uma82@newspim.com) 페이스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