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의원 연구단체 운영심사위원회' 개최
관광활성화 정책硏·조례 분석및정비硏 승인
동두천시의회가 '제1회 의원연구단체 운영심사위원회'를 열고 있다. [사진=동두천시의회] 2023.08.31 atbodo@newspim.com |
[동두천=뉴스핌] 최환금 기자 = 동두천시의회는 최근 '제1회 의원연구단체 운영심사위원회'를 열고 2개 의원연구단체 등록신청과 연구활동계획을 승인했다.
이번 심사위원회에서 승인 의결된 연구단체는 '관광 활성화 정책 연구회(대표 이은경 의원)'와 '조례 분석 및 정비 연구회(대표 임현숙 의원)'로서, 이들 연구단체는 9월부터 11월까지 의정 연구 활동을 추진한다.
'관광 활성화 정책 연구회'는 동두천시 소재 관광자원과 문화유산을 활용한 관광 정책 연구를 통해 지역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 경제를 살리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한편 '조례 분석 및 정비 연구회'는 동두천시 자치법규 중에서 주민 불편을 초래하거나 상위법령 등 법령체계에 어긋나는 불합리한 조례를 점검하고 정비해 행정 효과성과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자 출범했다.
각각 3~4명의 의원으로 구성된 두 의원연구단체는 앞으로 석 달에 걸쳐 개인 연구와 토론, 현장 답사,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연구 활동을 전개하여 최종 연구 결과를 도출할 계획이다.
김승호 의장은 "의원들의 자발적인 시정 발전방안 연구모임의 노력이 동두천 발전과 시민 행복에 보탬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면서, "보다 적극적이고 합리적인 정책 및 자치법규 대안 제시를 위한 의원연구단체 활동에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