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당‧능곡‧일산 전통시장 잇단 방문... 시장 소비 독려‧상인 격려
이동환 시장 "추석 장보기, 전통시장에서" 시장이용 캠페인 펼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추석을 앞두고 원당시장 상인의 손을 잡고 격려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2023.09.26 atbodo@newspim.com |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이동환 고양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잇따라 찾아 다니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물가안정 동참과 전통시장 활성화 홍보에 나섰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지난 25일 고양시 원당·능곡·일산 전통시장을 방문해 물가 동향을 점검하고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으로 매출이 감소하면서 난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을 들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추석을 앞두고 능곡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고양시] 2023.09.26 atbodo@newspim.com |
이동환 시장은 "경기침체와 올여름 폭우, 태풍 등으로 상인들의 어려움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추석 대목을 맞아 전통시장이 다시 활기를 띨 수 있도록 전통시장 활성화와 물가안정에 힘쓰겠다"고 격려했다.
일산전통시장에서는 고양시 물가모니터요원 등 약 20명과 함께 '추석 명절 물가안정 및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진행했다.
피켓과 어깨띠를 매고 거리를 걸으며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에게 ▲추석명절 전통시장 이용 ▲고양시 착한가격업소 이용 안내 ▲합리적 소비생활 실천 등을 독려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추석을 앞두고 일산시장에서 상인들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고양시] 2023.09.26 atbodo@newspim.com |
이동환 고양시장은 시민들에게 "길어진 추석 연휴 동안 저렴한 가격에 질좋은 농수산물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전통시장 이용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전통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후전선 정비, 증발냉방장치 설치 등 다양한 사업으로 전통시장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석 명절 동안 온누리상품권 구매 한도가 확대된다. 온누리상품권은 일산‧원당‧능곡전통시장, 덕이동 패션1번지, 덕이동 메인타운상점가, 일산서문상점가, 삼송상점가에서 사용가능하며 10월 6일까지 최대 180만원 충전 시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