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신뢰 제고·청렴 문화 확산 위해
참여형 활동 위주 청렴활동으로 진행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시의회는 2023년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렴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위해 지난 5월 반부패 청렴 시책의 추진으로 시민의 신뢰를 제고하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파주시의회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동아리 활동을 실시했다. [사진=파주시의회] 2023.09.26 atbodo@newspim.com |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다양한 중점 과제 중 파주시의회만의 특색있는 시책으로 청렴동아리 구성 및 청렴 릴레이 활동을 계획했다.
시의회 업무 특성에 맞춰 시의원과 의회 직원이 함께 편성된 4개의 동아리가 구성됐으며, 동아리별로 청렴도 향상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각기 구상한 활동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수립 및 사전 준비를 거쳐 9월부터 첫 동아리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어지는 청렴 활동은 다음 조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졌다.
동아리별 구체적인 활동 내용은 ▲나만의 청렴 머그컵 만들기 체험 ▲등산로 쓰레기 수거 및 환경정화 캠페인 ▲추석 명절맞이 청렴 실천 의지 다짐 캠페인 ▲청렴 골든벨을 울려라 퀴즈대회 등이며 모두 참여형 활동 위주의 청렴 활동으로 계획 및 실시됐다.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은 "시의회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계획된 청렴동아리 활동은 조별 구성원이 아이디어 발굴, 청렴 활동 등 직접 참여를 통해 청렴에 대한 관심도와 의식을 제고하는 기회가 됐다"며 "청렴을 매개로 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통해 앞으로 공정하고 청렴한 의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