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티디지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2024 코리아 솔루션 파트너 어워드(2024 Korea Solution Partner Award)'에서 '보안 부문 탑 파트너(Top Partner for Security)' 상을 수상했다.
'코리아 솔루션 파트너 어워드'는 마이크로소프트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고객들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구현하고, 우수한 고객 사례를 통해 서비스 역량을 입증한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혁신성(Innovation)과 영향력(Impact), 고객감동(Customer obsession), 경쟁우위(Competition), 협업(Collaboration) 등 5가지 항목을 심사하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정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분야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8개 파트너를 최종 선정해 수여하는 권위있는 상이다.
MS의 한국파트너인 티디지는 올해 보안 부문에서 우수한 실적과 역량을 선보이면서 '보안 부문 탑 파트너(Top Partner for Security)' 상을 수상했다. 특히, 제조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AIP(Azure Information Protection)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고객사의 기밀 정보를 보호하고, 엄격한 산업 규제 준수는 물론 공급망 전반의 보안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제조업계에서의 보안 및 규제 준수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핵심 역할을 하면서 선도적인 보안 솔루션 제공 역량을 입증하는 등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티디지는 데이터 및 인공지능(AI), 디지털, 앱 혁신, 인프라, 보안, 모던워크 부문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솔루션 파트너로 국내 주요 대기업과 금융기관에 마이크로소프트 365(Microsoft 365) 도입 프로젝트 및 애저(Azure) 인프라 구축, 그리고 운영 관리 사업을 수행하는 등 뛰어난 기술력과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면서 Managed Service Provider(MSP)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와 관련 티디지 김영룡 사장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처리되는 데이터의 양이 급증함에 따라 데이터 처리능력 못지않게 보안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수상은 티디지가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서 선도적인 파트너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또 "앞으로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업 고객들의 신뢰를 더욱 굳건히 하면서 시장을 점유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사인 티디지는 올해부터AI 전문기업 라온피플의 연결자회사로 편입되면서 사업 협력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진왼쪽부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송하봉 글로벌파트너 솔루션부문장과 티디지 한수철본부장, 이항주본부장이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티디지] |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