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 개최 유산 창출 위한 연구' 주제로 진행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특례시 도시브랜딩 전략 및 실행방안을 모색하고자 고양특례시 도시브랜드 특강 세미나를 개최했다.
18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특강 세미나는 고양특례시의 가치와 미래 도시브랜드 경쟁력 강화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가 고양특례시 도시브랜드 특강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고양시의회] 2024.06.19 atbodo@newspim.com 2024.06.19 atbodo@newspim.com |
이 자리에는 도시브랜드연구회 회장 김해련 의원을 포함한 고양특례시 도시브랜드연구회 위원, 고양컨벤션뷰로, 킨텍스 관계자 및 고양특례시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특강 세미나는 마이스산업을 주축으로 한 도시 브랜딩 글로벌 트렌드 소개를 시작으로 전략산업으로서의 고양특례시 마이스산업 현황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이어갔으며 이를 통한 도시 브랜딩 전략 및 방향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특강 패널로 참여한 도시브랜드연구회 조현숙 의원은 " 마이스산업을 브랜드 추진 전략으로서 효과적으로 제고하기 위해서는 고양특례시 전시회의 성격을 하나로 묶어 명확하게 확립하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고양특례시 특색에 대한 타당성 있는 평가 후 차별성 있는 장점에 집중하는 브랜딩 전략을 수립하여, 장기적이고도 종합적인 정책의 수립이 필요하다" 고 강조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특례시의 유·무형의 브랜드자원을 통한 도시브랜딩 방향과 전략을 연구하고자 구성된 의원연구단체로, 회장 김해련 의원, 부회장 고덕희 의원을 비롯해 조현숙, 송규근, 정민경, 임홍열 의원이 소속되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