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함안군은 어르신 건강 증진과 지역 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어르신 스포츠 이용료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 |
경남 함안군 어르신 스포츠시설 상품권 5만원 지급 안내문 [사진=함안] 2025.08.04 |
문화체육관광부의 건강복지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스포츠시설 이용료를 지원한다. 1인당 1회 5만 원, 예산 상황에 따라 최대 3회 15만 원까지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지원 대상자는 함안군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로, 이날부터 13일까지 '어르신 스포츠상품권 누리집'에서 신청 후 지원 대상 확인 절차를 거쳐 선정된다.
지급된 상품권은 9월부터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등록된 스포츠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10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현재 함안군 내 제로페이 가맹 스포츠시설은 30여 곳이며, 군은 공공체육시설 중심으로 사용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지원 사업은 초고령사회 진입에 대응해 어르신의 건강 증진과 지역 민생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정부 정책과도 맞닿아 있다.
군은 어르신 복지와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어, 이번 스포츠 이용료 지원 사업이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이번 사업이 어르신들의 건강과 활력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체육시설 이용 확대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