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강필성 기자] 락앤락(대표 김준일)은 친환경 하드아노다이징(Hard Anodizing Treatment) 공법을 적용한 실속형 프리미엄 쿡웨어 ‘하드앤라이트(Hard&Light)’ 1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락앤락의 쿡웨어 ‘하드앤라이트’는 고순도 알루미늄을 사용해 소재의 신뢰성을 높이면서 가벼울 뿐만 아니라, 몸체는 하드 아노다이징 공법을 통해 특수피막처리를 함으로써 도자기 표면처럼 매끄럽고 단단해 외부충격에 강하며, 표면이 마모되지 않는다. 일반적인 알루미늄 팬과는 달리 오래 사용해도 알루미늄 성분이 노출되지 않아 안전한 것이 특징.
또한, 고급 3중 논스틱 코팅처리로 보다 강력한 코팅력을 구현, 표면이 잘 벗겨지지 않는 것은 물론 음식이 골고루 익고 잘 눌러 붙지 않아 더욱 맛있는 조리와 손쉬운 세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일반 알루미늄 제품보다 얇고 가벼워 주부들의 손목 부담까지 덜어준다.
락앤락이 자체 개발한 ‘하드앤라이트’는 베트남 붕따우에 위치한 쿡웨어 공장에서 직접 생산, 더욱 우수한 품질력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제품이기도 하다. 더불어 지난 2014 독일 프랑크푸르트 소비재 박람회에서 처음으로 선 보이며 해외 바이어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았던 제품.
락앤락 상품개발본부 이강혁 이사는 “소비자들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거듭, 그 3가지 요소를 모두 만족시키는 하드앤라이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락앤락은 늘 소비자의 입장에 서서, 삶의 질을 높여주는 제품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락앤락의 ‘하드앤라이트’는 국내 락앤락 직/가맹점을 비롯해 대형마트(이마트), 온라인 쇼핑몰 락앤락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뉴스핌 Newspim] 강필성 기자 (feel@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