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최대호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 의원들이 장애인들의 겨울철 먹을거리인 김장김치 마련에 힘을 보탰다.
시의회 의원봉사단은 18일 오전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김장나눔 행사에 동참해 '김장 담그기' 자원봉사를 펼쳤다.
![]() |
[수원=뉴스핌] 최대호 기자 = 18일 오전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김장나눔 행사에 동참한 수원시의회 의원봉사단. [사진=수원시의회] 2019.11.18 4611c@newspim.com |
시의원들은 지역 봉사단체 '참사랑나눔회'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배추 버무리기와 김치 포장 등을 담당했다.
전날 내린 비가 그친 후여서 한층 쌀쌀해진 날씨였지만, 빨간색 고무장갑을 낀 시의원과 봉사자들의 이마에는 구슬땀이 맺혔다.
시의원들과 봉사자들은 이날 3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김치는 수원시 관내 장애인 가정 70세대에 전달했다.
조명자 의장은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더해져 김치 맛이 아주 좋을 것 같다"며 "장애인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다함께 동행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1대 수원시의회 출범 이후 꾸려진 수원시의회 의원봉사단은 봉사를 통한 기부 문화 확산을 목표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김장 봉사에는 조명자 의장과 이종근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 김진관·한원찬·윤경선·최인상·유준숙·황경희·조문경 의원이 참여했다.
의원봉사단은 오는 19일 우만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4611c@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