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시각으로 정책 아이디어 등 발굴
청년도시 도약위한 방향 등에 대해 제안
김동근 시장 "청년 목소리에 귀기울일것"
의정부시 청년협의체가 김동근(뒷줄 오른쪽 세번째) 의정부시장과 소통 간담회를 갖고 손가락 하트를 보이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2023.09.06 atbodo@newspim.com |
[의정부=뉴스핌] 최환금 기자 = 의정부시는 청년협의체 임원들과 의정부시장이 함께하는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청년협의체는 청년의 시각으로 청년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제안하는 등 청년 정책 발전에 앞장서는 19세에서 34세의 청년 45명으로 구성된 단체다. 올해 14개의 청년 정책을 의정부시에 제안했다.
5일 열린 이날 간담회는 이규헌 위원장과 8명의 위원이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만나 의정부시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청년의 시각으로 본 청년 정책과, 청년 도시로 발전·도약하기 위한 방향에 대해 제안하는 등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소통했다.
이규헌 위원장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의정부시 청년들을 대표해 목소리를 내는 자부심을 다시 한번 갖게 됐다"며, "남은 임기 동안 청년의 소리를 찾아 의정부시에 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청년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청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며 "청년이 바꾸는 도시, 의정부시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