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예방진화대·산불감시원·산불방지대책본부 직원 대상 진행
[동두천=뉴스핌] 최환금 기자 = 동두천시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산불방지대책본부 직원 약 60명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및 진화대책과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동두천시는 봄철 산불조심 기간을 대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24명) 및 산불감시원(35명)을 선발·운영 중이며, 이날 교육은 산불감시 및 진화작업에 직접 투입되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과 산불감시원들에게 전문성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동두천시는 산불방지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사진=동두천시] 2024.03.05 atbodo@newspim.com |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교육에서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산불지휘권자로서 산불 예방의 중요성과 근무자의 안전을 강조했으며 무엇보다 생명과 안전을 우선시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킨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임무를 충실히 수행해 산불 없는 동두천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안전도시국장 및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문강사 2명이 △산불감시활동 시 주의사항 △산불예방 및 안전한 진화에 관한 이론교육 △산불발생 행동요령 및 방어선 구축 등 실습 △산불진화 기계화 장비 작동 및 무전기 조작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산불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