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는 지난 26일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중국 비즈니스 활동에 필요한 협상 정보와 회원사간 사업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서울 BIZ-UP CEO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
이날 간담회는 20여명의 포럼 최고경영자(CEO)가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환경 속에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큰 중국 시장 활용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손정수 투씨투와이 대표의 중국 비즈니스 협상 경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중소기업의 중국 비즈니스 거래 및 네트워크 구축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포럼 회원사 간 협업 및 사업 아이디어 공유를 위해, 통합브랜딩 디자인 전문기업 크리에이티브애드창의 고객 만족을 위한 디자인 트렌드 연구 및 혁신 과정을 소개하며 회원들 간 창의적인 기업 브랜딩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현 포럼 회장은 "이번 간담회가 회원들의 아이디어와 경험을 배우고 벤치마킹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업종간 네트워킹이 더욱 더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 BIZ-UP CEO 포럼'은 중소기업인대회 표창 수상기업, 장수·혁신 중소기업 등 모범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단체로 회원간 이업종 교류 및 경영애로 공동 대응을 위해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