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건강관리 동시에 가능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카카오헬스케어가 한라의료재단 산하 프리미엄 헬스리조트 WE호텔제주와 '건강관리 웰니스 패키지'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양사의 첫 번째 협력 프로그램인 '스마트 혈당관리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여행과 건강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하이엔드 웰니스 패키지를 공동 개발하고 출시하기로 했다. 카카오헬스케어의 고도화된 헬스케어 솔루션과 WE호텔제주의 프리미엄 숙박 및 메디컬 프로그램을 결합해, 고객들이 새로운 유형의 건강관리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 |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카카오헬스케어-WE호텔제주 로고 [사진=카카오헬스케어] 2025.04.24 sykim@newspim.com |
금번 선보인 첫 번째 협력 패키지 프로그램은 '스마트 혈당관리 패키지'다. AI 기반의 모바일 건강관리 솔루션 '파스타(PASTA)'를 활용한 건강 및 생활습관 점검을 비롯해 숲 테리피, 면역∙순환 프로그램, 수중 심박 운동 등 메디컬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호텔 셰프가 설계한 건강식 식단도 즐길 수 있다.
특히 1박 2일 또는 2박 3일 일정 동안 프로그램 전후 검사 및 코디네이션 서비스가 포함돼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이후 고객은 자신의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라의료재단 소속 WE병원에서 메디컬 서비스까지 연계 이용할 수도 있다.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양사는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메디컬 패키지 프로그램 기획 ▲건강 데이터 기반 프로그램 효과 분석 ▲공동 마케팅 및 콘텐츠 개발 등 다각도로 협력할 방침이다.
김민성 WE호텔제주 마케팅본부장은 "카카오헬스케어와 협력해 WE호텔제주만의 다채로운 메디컬 인프라와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웰니스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김도헌 카카오헬스케어 상무는 "이번 협력은 오프라인 웰니스 공간과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연결한 참신한 시도다"며 "의료 서비스와 플랫폼, 식품, 뷰티에 이어 여행까지 다방면의 협력을 바탕으로 파스타의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