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장순환 기자] 동부하이텍 (대표: 박용인 시장)은 4일 영국표준협회(BSI: British Standards Institution)로부터 각종 첨단 의료기기용 반도체를 생산할 수 있는 의료기기 국제표준인증(ISO 13485)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기 국제표준인증은 인간 생명과 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의료기기와 부품들의 설계, 생산, 관리 등 제반 시스템에 대한 각종 규정을 엄격하게 제한한 국제표준인증이다.
동부하이텍은 "의료기기용 반도체는 생명과 연관된 핵심 전자부품으로 휴대전화나 LCD 등 일반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반도체보다 엄격한 품질 기준과 심사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이번 품질 인증 통과는 동부하이텍의 품질과 생산 시스템이 세계적인 수준에 올랐음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동부하이텍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심장박동기, 자기공명영상기(MRI) 등 첨단 의료기기에 사용되는 고부가가치 반도체를 본격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
동부하이텍은 그 동안 국내외 팹리스(반도체설계전문회사)들과 협력하여 내시경과 엑스레이에 사용되는 이미지 센서와 컴퓨터 단층촬영기(CT)에 들어가는 이미지 프로세서 등을 생산하는 등 일부 의료기기용 반도체를 생산하고 있었다.
동부하이텍은 “향후 국내외 팹리스와 협력하여 세계 의료기기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북미와 유럽 시장에 적극 진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주식투자로 돈좀 벌고 계십니까?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