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정책 변화 대응 위해 마련
사회적 가치 확산 통한 지속방안 토론
[의정부=뉴스핌] 최환금 기자 = 의정부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최근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포럼은 사회적경제 정책 변화에 대응하고자 마련했다.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조직과 정보를 공유하고, 사회적 가치 확산을 통한 지속가능 방안을 토론하는 자리다.
![]() |
의정부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최근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2023.12.13 atbodo@newspim.com |
포럼에는 관내 23개 사회적경제기업 대표자 및 종사자,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도 사회적경제 향후 전략 방향성 안내', '2023년 사회적경제 정책변화 상황분석 및 판로개척과 공공구매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진행했다.
참석한 사회적경제기업들은 발제와 지정토론을 통해 2024년 변화하는 사회적경제 정부정책과 대응전략을 논의했다. 또 민간시장 확대를 통한 기업의 지속가능성 확보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2024년 사회적경제 정책에 변화가 많은 만큼 이번 포럼이 시와 산하기관 및 민간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디딤돌이 됐으면 한다"며, "사회적경제가 어려운 시기지만 잘 극복해 지속가능한 성장의 계기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4차 사회적경제 기본계획(2023~2027)에 명시된 정부지원과 사회적가치지표(SVI) 연계 강화 기조에 따라 관련 교육을 마련했다. 12월 22일까지 사회적가치지표(SVI)에 대한 기초이해 교육 및 기업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