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본격 업무 돌입… "고객중심.가족친화 경영" 강조
[의정부=뉴스핌] 최환금 기자 =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제10대 김용석 이사장이 정식 취임하고 16일 3년 임기로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신임 김용석 이사장은 35회 행정고시 합격으로 공직에 입문하여 국토교통부 도로국장,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차장,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장을 포함하여 교통안전, 도시철도, 수송물류, 교통 및 자동차정책, 공항건설, 항공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공경력을 쌓아왔다.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제10대 김용석(오른쪽) 이사장이 정식 취임했다. [사진=의정부시] 2024.02.17 atbodo@newspim.com |
김용석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복합형 도시공사체제로의 변화를 앞두고 있는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으로서 취임하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엄중한 재정위기 속에서도 선제적 투자를 결정해 준 의정부 시민들의 선택이 옳았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기존 시설관리의 효율성 뿐 아니라 지속가능한 도시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부시에 적합한 도시개발 추진, 투명하고 창의적인 고객중심 경영 실현, 효율적 조직운영으로 재무건전성 강화, 친환경적인 시설관리와 사회적 책임 이행을 다하는 ESG 경영,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양립되도록 가족친화 경영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