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3월 새 학년 시작을 앞두고 초등학교 교원 73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새 학년 맞춤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연수는 이날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며, 학교 교육계획 수립을 지원하고, 교원의 교육과정·수업·평가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청은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공유하고, 교사들이 새 학년을 보다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
부산시교육청이 3월 새 학년 시작을 앞두고 초등학교 교원 73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새 학년 맞춤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 사진은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뉴스핌DB] 2022.09.27 |
17일은 초등 1~2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입학 초기 적응 활동 보조교재 '신나는 1학년' 활용법 ▲질문하는 수업의 이해와 실제 적용 ▲학생 맞춤형 평가 방법 ▲한글 해득 수준 진단 및 지도법 등을 안내한다.
18일에는 초등 3~6학년 담임교사 및 전담교사를 대상으로 ▲진로연계교육 이해 및 실제 사례 ▲질문하는 수업 설계 및 적용 방안 ▲학생평가의 이해 ▲지역화 교재 '부산의 생활' 활용법 ▲기초학력 보장 지원 등에 대한 연수가 진행된다.
19일에는 나이스(NEIS) 교무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개정 방향과 변경 사항 ▲나이스 업무처리 요령 등을 안내해 교원의 업무 경감을 지원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최윤홍 교육감 권한대행은 "체계적인 학교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모든 학교의 교사가 새 학년의 시작인 3월부터 수업과 학생 교육에 집중해 학교 교육활동이 내실 있게 운영될 것"이라며 "교원의 교육과정, 수업, 평가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부산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