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박상연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소재 대학에 진학한 시 거주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0년도 청주학사 입사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입사생 선발 인원은 총 20명(남 10명, 여 10명)이며 신청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다.
![]() |
청주시 학사 전경 [사진=청주시] |
입사를 원하는 학생은 본인 또는 보호자가 청주시 상생협력담당관(청주시 상당구 상당로143번길 16, 2층)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입사 자격은 청주 시내 고교를 졸업(졸업 예정)한 자이거나 선발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보호자가 1년 이상 계속해 청주시에 주민 등록을 둔 자이다.
또한 선발 기준은 학업성적 60점, 생활 정도 40점으로 배점해 고득점순으로 선발한다. 또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한부모가정, 다자녀 가정일 경우 가산점을 적용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cheongju.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청주시 상생협력담당관(043-201-11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 강서구 내발산동에 있는 공공기숙사 '청주학사'는 수도권 대학에 진학한 청주지역 대학생들의 주거 안정과 안정적인 면학 분위기 조성으로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청주학사는 실별로 책상, 침대, 화장실, 샤워실을 구비하고 있다. 도서관, 세탁실, 체력단련실 등 편의시설도 마련돼 있다. 월 12만원(식비 제외)의 저렴한 비용으로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다.
syp203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