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뉴스핌] 김영준 기자 = '횡성한우'가 12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 |
횡성군에 따르면 28일 서울 그랜드힐튼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횡성한우는 지역특산물 한우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은 글로벌 위기와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부문별 대표브랜드를 선정, 5개 항목 16개 지표를 소비자 의견과 그 결과를 토대로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시상식에는 박두희 횡성군수 권한대행, 이동옥 횡성한우협동조합 이사장, 한상보 전국한우협회 횡성군지부장 등 축산관계자가 참석했다.
횡성군은 한우품질고급화, 체계적인 혈통 관리를 위해 친자확인, 보증씨 수소 정액, 인공수정료, 종축등록비, 5산차 이상 고등등록 다산암소 장려금 지원 5개 분야사업 11억5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한우사육 농가에 지원하고 있다.
방창량 군 축산지원과장은 "12월까지 3차 횡성한우 육성 5개년 계획을 수립해 타브랜드와 차별화된 전략과 정책으로 품질, 안전성을 확보하고 경쟁력 있는 횡성한우산업을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tommy8768@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