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5일 사흘간 '거리에서 만난 예술, 세상을 잇다' 주제로 진행
폐막작에 이은결 일루션 퍼포먼스와 함께 '환상 불꽃' 피날레 준비
이민근 시장 "완성도 높은 공연과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에 감동 선사할 것"
[안산=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안산시와 안산문화재단은 제21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개·폐막 라인업을 확정했다고 22일 밝혔다.
![]() |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디지털 홍보자료. [사진=안산시] |
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오는 5월 3일부터 5월 5일까지 사흘간 '거리에서 만난 예술, 세상을 잇다'라는 주제를 내걸고 보다 친근하고 대중성 있는 작품들로 선별해 시민 및 관람객에 선보일 준비에 한창이다.
5월 3일 오후 7시 안산문화광장에서 열리는 개막공연은 서울예술대학교가 참여하는 '모두 함께 한 걸음' 식전 공연과 전문공연단체 '예화플레이밍파이어'의 불 퍼포먼스 '열정의 조각', 국내 최고 스트릿댄스 전문예술단체 '갬블러크루&롤링핸즈'의 독보적인 에너지를 자랑하는 '스트릿 온 더 탑' 공연으로 구성됐다.
5월 5일 오후 8시부터 안산문화광장에서 진행되는 폐막식에서는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의 '일루션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전 연령대의 시민들에게 대중성과 예술성을 두루 갖춘 환상적인 마술 퍼포먼스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대표행사인 '환상 불꽃'으로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 놓으며 3일 동안의 아름답고 환상적인 축제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공연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누리집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완성도 높은 공연과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